::T 천재 아니면 바보 ::

SK텔레콤 T다이렉트샵 이용 후기 본문

information

SK텔레콤 T다이렉트샵 이용 후기

어지끄나 2017. 3. 28. 01:30

SK텔레콤 T다이렉트샵 이용 후기입니다.


장점

- 서류작성 불필요(전화통화만으로 신규, 기기변경, 번호이동 가능)

- 대리점에서는 기기변경시 현재 사용하는 데이터 요금제로만 개통이 가능하다고 했지만(대리점 방침마다 다른 부분이라고 함)

구 요금제 유지가능


단점

사은품 오배송 : 전화 통화상으로만 하다 보니 사은품 선택시 구매자가 A라는 상품을 선택한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담사가 B라고 체크 잘못하면 A가 아닌 B상품이 발송 됨

- A상품으로 다시 바꿔달라고 전화를 해도 과정이 복잡합니다.

(1. A라는 상품을 직접 말했는지 통화내역 녹취록을 확인하려면 언제 몇시에 통화했는지 알려줘야 하고

2. 녹취록 확인 후 상담사의 명백한 과실이 확인 되어도 바로 바꿔주지 않습니다.

3. 상담사 : 내부 사정이 어쩌고 저쩌고 해서 교환은 어렵다

   고객 : 분명 녹취록을 확인해 보면 사실확인이 되는거 아닌가?

   상담사 : 좀 더 확인해보고 연락주겠다

4. 상담사 : A 상품으로 교환은 가능하나 개통이 확인 된 후에 2~3일 뒤에 수령이 가능하다

5. 폰 개통 후 3일째 기다리는 사은품은 안오고 문자 한통 도착

   상담사 : 연락이 늦어서 미안하다, 양해 부탁한다, 사은품 발송 요청하겠다

6. 그로부터 3일 경과 물건이 도착안해서 다시 확인 전화

   고객 : 사은품이 안와서 현재 배송상태가 어떻게 되고 있는가?

   상담사 : 주말이라 개통업무밖에는 하지 않는다, 평일에 연락줄테니 기다려달라

7. 평일 오전 내내 기다려도 전화가 오지 않는다

   오후 중에 전화 1통 하고 고객이 받지 않으면 매크로 문자 1통만 남긴다

   상담사 : 오전에는 연락을 못했다, 배송내역 확인하니 도착을 한거 같다라고만


사은품 목록 미숙지 : 폰 마다 제공하는 사은품 종류가 다릅니다. 보호필름이 기본 제공가능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

상담사가 분명 보호필름도 기본 사은품 목록이다라고 했지만 미배송됨, 전화하자 다른 상담사가 받더니 그 상품은 보호필름 미제공이라고 함


폰 기본구성 미숙지 : 폰 마다 기본 구성품 목록이 공통인 것과 그렇지 않은 부품이 있습니다.

배터리 탈착유무, 보호필름 부착유무, 유심카드 제공 등

하지만 상담사는 유심카드안에 유심이 포함되어 있다라는 것을 숙지 못하였습니다.

일반적으로 폰에 유심 장착 후 개통을 진행하는데 동봉된 유심카드에서 유심을 분리한 후 폰에 장착을 하면 됩니다.

고객이 유심카드 안에 유심을 못봐서 문의전화를 했는데 상담사는 유심카드안을 찾으라는 소리는 안하고 따로 부품이 있다고 엉뚱한 소리만 합니다.


고객 클레임 응대 미숙 : 전화 1통 하고 부재 중이면 문자만 보내고 맙니다.


이미 개통을 한 고객이라서 그런가 신규나 번호이동 고객이였다면 전화를 몇차례 더 했을테고 문자 1통만으로 끝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.


폰 배송도 느리고 사은품도 오배송되고 항의전화를 해도 후속조치 미숙으로 인해 불만이 많음에도 문자만으로 일 처리하는 절차가 마음에 들지 않는군요

기본 교육 , 폰 기본구성, 클레임 처리 교육 등을 다시 철저히 확인 후 상담사의 배치가 필요할 듯 보입니다.

( 사은품 받으려면 10일 정도 까지 기다릴 수 있고, 배송이 느리고 원하지 않는 사은품이 와도 괜찮다라는 분들은 T다이렉트샵을 이용해도 좋겠네요)


※ 물론 전체 상담사가 그렇지는 않을 것이고 T다이렉트 샵 전부가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.



Comments